매주 수요일, BBQ 트위터는 Creative day!

매주 수요일, BBQ 트위터는 Creative day!

최근 소셜 마케팅의 일환으로 트위터를 운영하는 기업이 많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BBQ는 최근 고객과의 소통이 매우 자연스러운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다른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면서도 수 많은 팔로워들에게도 꼭 팔로우해야하는 리스트에 올라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BBQ의 트위터 “Lovely BBQ”(http://www.twitter.com/LovelyBBQ/)가 화제의 주인공.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트위터의 장점을 활용하여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와 정기 이벤트를 실시하던 수준에서 한발 앞서 이번에는 좀 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 것.

BBQ 트위터 “Lovely BBQ”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CREATIVE BBQ DAY`.

매주 수요일마다 LovelyBBQ 트위터를 통해 BBQ 치킨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받고 우수 아이디어를 낸 고객을 선정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누구나 좋아하는 BBQ 치킨에 대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140자 내외의 글이나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올리면 BBQ 치킨 상품권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트위터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려는 BBQ에 호감을 표현하는 팔로워가 많다.

“BBQ에도 요거트로 만든 소스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BBQ 까페 너무 좋아요. 단! 여름에 맞게 매장에서 보사노바 음악이 나오면 어떨까요?”

“어제 친구랑 점심 먹으러 갔다가 포장 패키지가 엄청 예쁘더라구요, BBQ도 이렇게 만든 패키지를 사용하면 너무 좋겠어요.”

이렇게 간단하지만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BBQ 트위터에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BBQ 치킨은 1만 5천명의 팔로워로 증명이라도 하듯 치킨업계를 이끌고 있는 선두주자로써 최근에는 BBQ 바삭칸 치킨 삼형제, 바삭칸 치킨, 바삭칸 치킨강정, 바삭칸 양념 치킨으로 더운 여름 몸보신 음식과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각광받으며 끊임없는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평소 BBQ 치킨에 대한 맛있는 아이디어나 점포 내의 서비스, 인테리어, 포장 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으로 BBQ상품권에 도전해보자. 매주 수요일, BBQ가 당신의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