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B2B 상품도 미리 써보세요”

B2B 상품도 미리 써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체험마케팅 전문사이트 `아이프로슈머`를 통해 B2B 상품을 체험 사연을 접수받아 해당 상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B2B 체험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6월에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약 35만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온 아이프로슈머는 이번에 B2B 상품까지 체험군을 다양화하고 기업 대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 입장에서도 그 동안 우수한 품질에 비해 상대적으로 홍보 기회가 적었던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아이프로슈머의 첫 B2B 체험 이벤트가 될 제품은 HNC에서 생산하는 공기청정시스템 `클린게이트`로, 4단계 필터링 구조에 의해 주변의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멀티형 제균 시스템이다.

B2B 제품은 신청 방법도 일반 상품과 차이가 있다. 아이프로슈머 사이트를 방문해 신청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규모 및 위치 등 간단한 회사소개와 신청사연을 직원 중 한 명이 작성해 응모한 후, `상품토크`에 해당 회사 직원들이 응원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기한은 다음달 8일까지이다.

송숭원 SK마케팅앤컴퍼니 커머스사업부장은 “체험마케팅은 B2C만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아이프로슈머의 35만 회원 기반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B2B 체험마케팅의 장을 열었다”며 “이번 B2B 서비스 론칭을 통해 앞으로 중소기업 B2B 제품군을 확대해나가는 한편 이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