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쇼핑의 사용처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상점에서 쇼핑을 해 쌓은 마일리지가 늘어나면서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분야도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그간 외식업체나 영화관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포인트가 웨딩, 주유권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결혼을 준비하는 25~35세 고객들을 위해 웨딩 특화 가맹점에서 OK캐쉬백 적립 서비스와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캐쉬백` 서비스를 31일 론칭한다.
웨딩캐쉬백 회원은 혼수 · 쇼핑 · 여행 · 웨딩홀 등 16개 제휴 브랜드에서 자유롭게 OK캐쉬백 적립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닥스 · 헤지스 · TNGT 등 LG패션의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웨딩캐쉬백 멤버쉽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금액의 5%를, 한샘인테리어 매장에서도 가구를 구매할 경우 1%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물론 적립된 OK캐쉬백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웨딩캐쉬백 사이트를 통해 하나투어의 여행상품을 이용하면 구매금액의 3%를, 투어비스 여행 상품 이용 시에는 최대 5%까지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한재민 SK마케팅앤컴퍼니 사업부장은 “웨딩캐쉬백은 불황기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탄생한 웨딩 특화 멤버십 서비스”라며 “앞으로 웨딩 캐쉬백의 적립〃할인 혜택을 가전과 공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옥션은 옥션의 쇼핑 마일리지인 옥션포인트의 활용 범위를 교통카드와 주유권 교환으로 확대했다. 옥션포인트는 옥션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지급받는 마일리지로 5000점 이상이면 현금처럼 상품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옥션포인트를 5000점 이상 모으면 티머니 충전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발급받은 충전쿠폰은 세븐일레븐 매장과 티머니 공식사이트를 통해 티머니로 충전할 수 있다. 옥션은 또한 옥션포인트를 모바일 주유권으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도 시작한다. 옥션포인트 4750점을 모으면 5000원어치 GS칼텍스 주유권으로, 5000점 이상 포인트로는 SK엔크린 주유권과 일대일로 교환이 가능하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