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IT엑스포 부산] 차세대 영상민원 솔루션 소개-시스코시스템즈

[2010 IT엑스포 부산] 차세대 영상민원 솔루션 소개-시스코시스템즈

시스코시스템즈(대표 존 쳄버스)는 이번 IT엑스포에서 자사와 텐드버그 영상솔루션의 결합으로 새롭게 만든 `차세대 영상민원솔루션`을 선보인다.

대주민 서비스 품질 향상과 지자체 업무 효율성 향상을 목적으로 만든 이 솔루션은 비디오 영상을 수집, 제어 · 관리, 배포, 시청자에게 서비스하기까지 전 공정을 지원하는 `시스코 디지털 미디어 수트(Digital Media Suite)`와 화상회의시스템, 그리고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 VOD, IPTV를 통합 지원하는 텐드버그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화상회의시스템은 기존 단순 화상회의 서비스와 달리 원격 민원 서비스부터 실시간 · VOD 의회방송, 읍 · 면 주민 자녀를 위한 실시간 · VOD 방과 후 과외 방송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또 차세대 영상민원솔루션의 핵심 구성품인 DID는 예약 이미지, 동영상 등을 DB화한 플레이리스트(Playlist) 기능을 이용, 간단한 버튼 조작(플레이)만으로 시 · 군 · 구, 읍 · 면 · 동 사무소의 민원정보, 관광정보 조회 및 지역 기업의 홍보 광고를 고화질로 제공한다. 민원인은 물론이고 방문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대폭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시스코는 이번 차세대 영상민원솔루션이 지자체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지자체간, 또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지원할 수 있어 지자체 업무효율 증대와 동시에 불필요한 이동이나 인쇄물 제작 비용 등을 상당폭 줄여주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시스코 관계자는 “U시티와 그린시티 등의 핵심 서비스인 원격 진료와 교육 등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를 위한 근간이 돼 궁극적으로는 주민들의 삶의 방식과 질도 한층 향상시켜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2010 IT엑스포 부산] 차세대 영상민원 솔루션 소개-시스코시스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