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길라잡이 `SAS 지식교류(Knowledge Exchange · 사진)` 사이트를 개설했다.
SAS 지식교류는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의 정의와 가치, 성공 사례 정보를 공유하면서 각 분야별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사이트에서는 비즈니스 분석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짐 굳나잇(Jim Goodnight) SAS CEO을 비롯해, IDC 하이퍼포먼스 컴퓨팅 그룹 리서치 담당 부사장인 스티브 콘웨이, 밥슨 컬리지의 IT · 경영학 석좌교수인 토마스 데이븐포트 등 14명의 세계적인 칼럼니스트가 비즈니스 분석의 가치와 최신 트렌드 등을 기고한다.
SAS코리아는 `비즈니스 분석` 구현에 필요한 조직 문화, 프로세스, 지식, 인력 등 포괄적인 정보를 제시하고 오는 10월부터 소셜 미디어 애널리틱스, 고객 분석, 리스크 등 비즈니스 분석 분야 별 세부 전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미교 SAS코리아 마케팅 본부 상무는 “이 사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각계 학자 및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만큼 그 어디서도 접할 수 없던 고급 정보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IT와 비즈니스 의사 결정자들이 이 사이트에서 현안에 대한 통찰력 얻고 기업의 의사 결정에서 `비즈니스 분석`의 가치를 제고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