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회계법인(대표 권승화)은 세계적인 회계법인 언스트앤영 글로벌의 회원사로, 글로벌 고객사에 제공하는 동일한 수준의 IFRS 관련 서비스와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영회계법인은 고객의 요구를 사전에 파악하고 IFRS 전환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개선 작업에 대한 자문업무 등 회계, 세무, 경영 전반에 대한 토털 서비스 제공 체제를 갖추고 있다.
언스트앤영 글로벌에서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IFRS 네트워크 및 리소스 활용과 함께 상호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리나라 기업의 성공적인 IFRS를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한영회계법인은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이 추진하는 IFRS 수요에도 이 같은 자산을 바탕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한영회계법인은 준정부기관의 IFRS 수요 확보를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영회계법인은 당장 2011년 이후 IFRS 도입으로 인한 경영 관리 및 외부 이해관계자를 위한 준비, 즉 `포스트(Post) IFRS`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IFRS 도입 이후의 경영에 대한 대응전략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한영회계법인은 IFRS 도입 이후 정보 욕구 및 시장 변화, 기업 경영에 영향을 분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 고객의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영회계법인이 제공하는 재무선진화 서비스는 △관리모델 · 관리체계 정립 서비스 △계열사 조기 결산 체제 구축 서비스 △본사 연결결산 개선 서비스 △연결 경영계획 수립 서비스 △그룹 원가관리 서비스 △그룹 성과관리 서비스 등 다양하다.
한영회계법인은 이를 통해 연결재무재표 작성을 위한 계열사의 그룹회계 정책 적용 방안에 대해 자문하고, 재무 프로세스의 효율화 및 최적화를 위한 교육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계열사 데이터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시스템 설계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그룹 원가 체계를 비롯해 지역별 · 법인별 · 사업부별 · 거래처별 · 제품별 분석을 통해 책임 회계 체제 구축과 원가 관리를 위한 전사자원관리(ERP) 통합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한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