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통신 전문업체인 시스템베이스(대표 김명현)가 리눅스 기반의 다기능 임베디드 모듈인 `에디2.5`을 21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에디2.5`는 시리얼 및 이더넷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초소형 다기능 임베디드 모듈로 `리눅스` OS를 채택,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특히 USN 환경과 산업용에 적합하도록 최적화됐으며 `시리얼`과 `이더넷` 기반의 온라인 원격관리가 가능하다.
이 회사는 `리눅스` 기반 오픈소스와 에디에서 지원되는 디바이스, 인터페이스 관련 샘플 소스를 제공, 임베디드 개발자에게 최고의 개발 환경을 제공토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스템베이스는 이 제품을 활용한 무인항공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본격 공급에 나섰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쿼드콥터` 개발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무인항법 개발킷과 초소형 무인항공기 개발킷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에디 애플리케이션의 보급을 활성화하고 동시에 무인항공기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에디`는 공장 · 산업 장비 자동화, 물류창고 레일, 금융 · 빌딩 자동화, 의료기, 카드 리더, 바코드 스캐너, 현금계산기, 신용카드 승인 터미널 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스템베이스는 이 제품을 앞세워 독일 · 유럽 · 미국 · 대만 등 해외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김명현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에디` 신제품은 임베디드 오픈 리눅스를 채택하고 있기 문에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쉽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