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orld Brief]

미국 기업 PMO 역할과 위상 증대

프로젝트 매니저와 프로젝트관리조직(PMO)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인포메이션위크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기업 10곳 중 7곳은 공식화된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매니저의 연봉과 역할도 증대되고 있다. 프로젝트매니저는 적절한 인재의 배치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협업을 책임지며 프로젝트 이후 변화에 임직원들이 신속히 적용할 수 있도록 책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 연방우정국, 우편배달시스템 고도화로 20억달러 절감

미 연방우정국(USPS)이 액센츄어와 함께 구축한 바코드 기반 우편물 분류 및 정보수집 시스템 `풀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연간 20억달러의 경비를 절감하고 주당 배송처리건수가 5억건 이상 증가했다고 1년간의 구축 성과를 밝혔다. 절감된 20억달러는 오배송에 따른 경비다. 연방우정국의 가장 큰 고객은 광고우편을 보내는 기업들이며, 정확한 배송에 따라 매출이 증가한다.



2010년 세계 인터넷 사용 20억명으로 증가

국제통신기기연합(ITU)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 연말까지 전세계 인터넷 사용 인구가 20억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전세계 인구는 약 68억명으로 추정된다. 지난 5년간 세계 인터넷 사용 인구가 두 배 증가했으며 개발도상국에서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2010년 새롭게 인터넷을 사용하게 된 사용자는 2억2600만명이며 이중 72%가 개발도상국의 사용자다.



미국 IT지출 전년 대비 8.1% 증가

포레스터리서치는 2010년도 미국의 IT지출이 전년 대비 8.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컴퓨터 장비 판매는 올해 19%의 성장세를 기록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판매는 9.1%까지 뛰어오를 전망이며 PC 운용체계(OS)와 애플리케이션 서버, 기업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은 각각 22.3%, 12.6%, 10.8%라는 판매 증가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