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인터넷쇼핑몰 초보 이용자에게 옥션 VIP등급 구매자들의 쇼핑 노하우와 혜택을 전수해주는 이벤트를 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옥션은 `고수에게 배우는 쇼핑노하우` 이벤트를 통해, 옥션의 구매자 등급 VIP고객군(VIP〃다이아몬드) 5만명과 옥션 초보 구매자 등급(새내기, 브론즈, 실버, 골드, 사파이어) 15만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상호 인맥 연결을 통해 노하우와 혜택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20만명의 회원간 인맥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단일 쇼핑몰 내 멘토링 시스템 중 최대규모다.
모집된 회원 중 VIP고객군인 `고수` 1명당 초보 구매자 등급인 `꿈나무` 3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팀간 별도의 게시판을 통해 옥션 내 물품 구매 노하우를 서로 묻고 답할 수 있다. `고수`는 사전에 옥션으로부터 지급받은 7% 할인쿠폰과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한 2000원 쇼핑이머니 중 하나를 선택해 각각의 `꿈나무`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꿈나무`가 제품 구입 성공 시 옥션에서 포인트 1000점을 `고수`에게 감사 선물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최고의 구매금액을 달성한 팀에게 최고 100만원 상당의 옥션포인트가 상금으로 지급된다. 4명의 구매금액 합계에 따라 1위~10위의 팀에 20~100만원 상당, 50위의 팀에 행운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옥션포인트가 팀 단위로 증정될 방침.
옥션 고객 마케팅팀 왕명남 부장은 “인터넷몰 초보자의 경우, 높은 할인율의 쿠폰을 구하기 힘들고, 이용하는 방법을 몰라 실제로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 쿠폰, 할인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판매자가 개입되지 않은 순수 구매자들간 온라인 멘토와 멘티 관계를 만들어 줌으로써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활발히 교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