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스마트폰 보안 `모바일 액세스 블레이드` 출시

체크포인트 모바일 액세스 이미지.
체크포인트 모바일 액세스 이미지.

체크포인트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기업 이메일 · 데이터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안전한 사용을 보장하는 보안 솔루션 `모바일 액세스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를 27일 발표했다.

이 보안 솔루션은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기업 네트워크에 원격으로 연결 시 SSL VPN 기능과 암호화 기술을 통합 제공한다. 또 사용자들에게 SS0(Single Sign-on)로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조현제 체크포인트코리아 사장은 “사용자들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후,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곧바로 기업 데이터에 안전한 접속이 가능하다. 이것은 온라인 게임을 다운로드를 받는 것만큼이나 간편하다”고 말했다.

프로스트&설리반의 루퍼스 콘넬(Rufus Connell) 부사장은 “체크포인트의 새로운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들이 네크워크에서 모바일 기기 보안의 복잡성을 없애기 위해 개별 기기 자체에 대한 인증 대신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아키텍처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체크포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심비안 등의 플랫폼에서는 내년 1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체크포인트 모바일 액세스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는 1500달러부터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