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음식물을 담는 플라스틱 제품은 사용과 관리가 용이하다. 하지만 환경호르몬 검출 때문에 불안한 것은 물론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기름 때 등이 쌓여 세척이 잘 안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강화재질로 된 유리그릇이 인기를 끈다. 특히 와인 잔, 크리스탈 제품 등 다소 보관이 까다로운 제품들은 관리법이 중요하다. 방법만 알면 늘 새것처럼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명도 늘어난다.
우선 와인 잔은 세척 및 보관이 중요하다.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하여 세척해야 하며, 얼룩이 있다면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세척을 한 뒤 반드시 물기를 닦아내고 보관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물 얼룩이 생겨 제대로 씻지 않은 느낌을 준다.
일반적인 천으로 닦으면 천의 솜털 같은 먼지가 잔에 들러붙어 지저분해지므로 안경 닦는 천과 같은 극세사 종류의 천을 사용해야 한다. 최근에는 신소재로 만들어진 와인 잔도 나왔다. 이 재질은 좀 더 오랫동안 와인 잔의 광택을 보존할 수 있다. 수세미 등과 같은 날카로운 것에도 광택이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유리 냄비 등은 환경호르몬이 없어 주부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아기 젖병도 유리로 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리 냄비의 경우 미지근한 물에 담가 둔 후 칫솔 등을 이용해 치약을 묻혀 닦아내면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 식초를 탄 물에 담가 둔 후 세척하거나 베이킹파우더로 문질러 세척해도 좋다.
하지만 유리냄비는 보통 몸체와 냄비 뚜껑의 내열 온도가 다르므로 냄비 뚜껑은 직접 불에 닿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온도차가 심하면 깨질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크리스탈 제품은 특히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용전 식초에 하루 정도 담가 두었다가 세척 후 사용하면 더욱 광채가 난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브라운 아이드걸스 가인의 스모키 화장법이 인기다.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머플러나 목도리 등으로 얼굴을 많이 가리기 때문에 눈을 더욱 크게 하고 도드라져 보이게 하기 위해서다. 스모키 메이크업은 단순히 눈매를 화려하게 연출하고 여기에 강렬한 아이라인으로 눈을 강조하는 것만이 방법은 아니다. 메이크업에 대한 기초와 노하우가 필요한 방법으로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운 화장법이다.
우선 아이라인은 스모키 메이크업의 기본이다. 눈 보다 2㎜정도는 크게 아이라인을 강조해 그리는 편이 좋다. 특히 눈을 감았을 때 아이라인이 옆으로 긴 일자 형태를 이루는 아이라인으로 눈이 상대적으로 길어 보이고 그윽해 보이는 효과를 줘 쌍꺼풀 없는 눈매에 알맞다.
고양이 눈매처럼 더욱 강하고 짙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캣츠 아이라인을 시도하는 해 보자. 이 스타일은 눈초리 끝이 고양이 눈매처럼 살짝 올라가 끝부분이 물고기 같은 형태를 띠는 아이라인으로 섹시하고 귀여운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단 자신의 눈 사이즈대로 아이라인을 그리면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자신의 눈보다 더 길고 크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여기에 진하고 화려한 아이섀도우를 칠하면 더욱 화려한 메이크업이 가능해진다. 스모키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그라데이션이다. 비슷한 톤의 색상을 여러 겹 덧칠해 그윽하고 깊은 눈매를 표현하는 것이다 .특히 이때 아이섀도우를 눈동자라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옅은 색상에서 진한 색상 순으로 발라야 한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