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극한 기후 적합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극도로 낮은 기온에서도 고화질 영상촬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의 네트워크카메라 Q6034.
극도로 낮은 기온에서도 고화질 영상촬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의 네트워크카메라 Q6034.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사장 윤승제)는 실외용 극한 온도 제어 기능을 지닌 HDTV 네트워크 카메라인 ‘AXIS Q6034’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거친 옥외 환경과 극한 기후 속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HDTV급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특히 극한 온도 제어 기능을 갖춰 영하 40°C에서도 카메라가 작동하고, 외부 하우징이 필요하지 않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산업 구역과 실험실 등 까다롭고 세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 맞추어 설계된 Q이 카메라는 자동 초점 기능이 탑재된 18배 광학 줌 및 12배 디지털 줌 성능을 갖췄다. 또한 16 대 9의 화각으로 넓은 구역에 대한 감시 범위를 제공하고, 영상을 확대해 사용할 때에도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을 얻을 수 있다.

 윤승제 사장은 “이 제품은 기온이 극도로 낮은 거친 기후나 특수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면서 “산업 구역이나 실험실 등 까다롭고 세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경원기자 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