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C, 온라인 리서치 시장 `바람몰이`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가 자사 OK캐시백 회원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리서치 전문 사이트 ‘틸리언 패널’이 주목받고 있다. 기업 담당자가 직접 설문 항목을 등록해 시간과 비용 절감에도 효과적인 기업용 셀프리서치 솔루션 ‘리서치-스피드’를 선보였다.

5일 SK마케팅앤컴퍼니에 따르면 OK캐시백 회원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리서치 전문 사이트 ‘틸리언 패널’을 론칭한 지 4개월 만에 온라인 리서치 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섰다. 설문 참여를 기다리는 회원 수도 32만명에 달한다. 틸리언 패널은 설문에 응답하면 OK캐시백 포인트를 지급하기 때문에 리서치 응답률이 높고, 이에 따라 분석 결과를 신속하게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는 기업용 셀프리서치솔루션 ‘리서치-스피드’를 선보였다. 기업 담당자가 설문 대상이나 문항 수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설문 항목을 작성할 수 있어 일반적으로 한 달 정도 소요되는 프로젝트를 이틀 만에 할 수 있게 된 것.

비용 절감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인 리서치 조사 의뢰 방식에서 부과되던 온라인 실사 비용과 대행 수수료를 배제해 기존 리서치 조사 대비 평균 3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리서치를 심도 있게 진행하려고 하는 전문 기업용 심화 버전인 리서치-프로, 주로 논문을 작성하는 학계를 대상으로 하는 개인용 버전인 리서치-유니버시티가 출시할 예정이다.

진태준 본부장은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소비자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틸리언 패널을 강화해나가고 리서치-스피드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가 빠르고 정확하게 시장을 파악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기업과 소비자의 ‘윈윈’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