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술대상] 은상-삼성전자

[대한민국 기술대상] 은상-삼성전자

◇삼성전자-30nm공정 2Gb DDR3 SD램 개발

삼성전자(대표 최지성)는 세계 최초로 30나노급 2Gb DDR3 D램 개발에 성공했다. 최고 작동 스피드 2.1Gbps의 세계 최고 성능 D램 제품이며, 세계 최소 크기 칩 설계로 원가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기존 제품 대비 65%의 전력 소비 감소 효과가 있다. 세계 최고의 그린 메모리 제품을 구현한 것으로 평가된다. 차세대 20나노급 공정에 적용 가능한 설계 및 공정 기반 기술을 확보한 것으로도 평가된다.

삼성전자는 혁신적 기술, 독특한 디자인, 편의성과 가치를 겸비한 제품을 통해 디지털 혁명에 기여했고 또한 항상 그 혁명의 선두에 서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현재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의 수요를 예측하는 새로운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디지털 시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 휴대폰은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고, 와이맥스와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과 같은 차세대 휴대폰 기술의 표준화를 이끌어 세계 휴대폰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완제품 분야는 개인용 컴퓨터와 MP3플레이어 부문을 망라하면서 사업 분야를 넘나드는 시너지의 창출을 모색하고 있다. 최신 모바일 기술을 핵심 컴퓨팅 기술과 융합해 PC 영역으로 확대시키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및 에너지 효율성과도 접목시켜 MP3플레이어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 은상-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