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술대상]은상-SK텔레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상-SK텔레콤

◇SK텔레콤-지그비 탑재 USIM/마이크로SD 카드 기술 개발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세계 최초로 지그비를 탑재한 마이크로SD/USIM 카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 단말기 의존성을 최소화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 기반의 일체형, 완결형 카드다. 카드 슬롯과 완벽하게 호환 가능하도록 반도체 공정 적용을 통한 소형화를 시도했다. SD/SDIO 컨트롤러, IPD, 초소형 안테나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핵심 부품 개발에도 공헌했다. 그린 IT와 함께 대두되는 스마트 그리드를 별도 단말이 아닌 휴대폰에서 모바일을 이용해 적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지난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해 세계 최초로 코드 분할 다중 접속방식(CDMA)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 상용화의 신화를 이룩한 기업이다. 새로운 방통융합 시대를 주도할 다양한 융합 서비스로 가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다각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 제도, 스피디한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 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 문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창조력과 역동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ICT(information&communication leader)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상-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