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인포메이션위크 ‘올해의 CIO’로 P&G CIO 선정
미 인포메이션위크는 ‘올해의 최고정보책임자(CIO)’로 P&G CIO를 맡고 있는 필리포 파세리니 글로벌비즈니스서비스 부문 사장을 선정했다. P&G는 1990년대부터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면서 데이터센터가 100개 이상으로 늘어나 운영 문제에 봉착했다. 파세리니 CIO는 과감한 아웃소싱을 단행해 미국, 벨기에, 싱가포르 소재 3개 데이터센터와 미국, 영국, 필리핀의 3개 서비스센터로 단순화했다.
바젤III로 미 대형 은행 IT투자 서둘러
바젤III에 따라 글로벌 대형 은행들은 부채비율과 유동성비율을 새롭게 산정해야 하고 자본비축분을 산정하는 방법을 바꿔야 한다. 이는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고 새로운 형태의 데이터 모델링을 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바젤III로 대형 은행은 유가증권계정과 은행통장의 데이터를 모든 거래 데스크에서 통합적으로 볼 수 있도록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재편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업무용 아이패드 확산에 보안·개발자 확보 고민
힐튼호텔 글로벌회의에서 2500여 호텔 소유주에게 출입카드와 함께 아이패드를 지급하는 등 업무용 아이패드가 확산되면서 기업 IT조직은 지원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IT조직은 아이패드 보안 정책과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해결해야 한다. 특히 애플 iOS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오브젝티브-C 전문 개발자 확보가 시급하다.
마케팅 자동화의 진실
유통업체들이 매출 향상을 목적으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이용하지만 콘텐츠 없는 마케팅 자동화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면밀하게 배열된 메시지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드립 마케팅(drip marketing)’이 구사되는 수직적인 마케팅 캠페인에서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는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도입에 앞서 콘텐츠와 메시지를 생산해낼 기획자, 예산을 먼저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