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노컴퍼니(대표 신우철)가 공급하는 리버트(Liebert) ITA 시리즈 UPS(무정전 전원공급 장치)는 탁월한 효율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중소기업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추천상품에 선정됐다.
에머슨 네트워크 파워(Emerson Network Power)의 브랜드 중 하나인 리버트는 대형 UPS시장에서 전 세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이노컴퍼니에서 공급하는 ITA 시리즈의 경우, 대형 인프라에 적용되는 최첨단 IT인프라 기술력을 다수의 중소 규모 기업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옵티마이즈IT 솔루션의 일부로서 다양한 고객에게 최적의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노컴퍼니에서 공급하고 있는 UPS시스템은 1/2/3/6/10KVA 단위의 단상 온라인 UPS인 리버트 GXT3 시리즈와 16K/20KVA 단위의 모듈 확장성을 제공하는 리버트 ITA 시리즈가 있다.
이 시스템들은 기존의 중소형 제품의 주력을 이루던 오프라인이나 라인 인터랙티브 방식이 아닌 출력 역률 0.9의 이중변환 온라인 UPS로 최상의 신뢰성과 높은 효율을 제공하는 기술집약형 UPS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ITA 시리즈의 경우 모듈 확장방식의 3상 UPS로, 20KVA 모델을 기준으로 N+X 병렬구성을 통해 최대 60KVA부하+20KVA 예비의 용량을 제공한다.
시스템의 구성에 있어 UPS본체(3U 높이), 배터리(2U 높이) 등이 19인치 표준랙에 장착 가능한 모듈 형식으로 제공돼 상면공간을 최소화하면서 확장성 있는 고성능 UPS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전원 입출력의 경우 3상 입력과 3상 출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현장에서 즉시 단상출력으로 바꿀 수 있다. 최대 10대의 모듈형 배터리를 연결할 수 있고, 신속한 충전을 위해 외장 충전기 옵션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
특히, 배터리의 선택에 있어 모듈형 배터리가 아닌 대용량의 기존 배터리 뱅크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의 이점 또한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는 최대 94%의 효율을 제공해 타사제품 대비 눈에 띄는 전력비용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노컴퍼니는 UPS 기술력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역률 및 효율 측면과 더불어 설치·구성의 유연성 측면에서 자사 ITA 시리즈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안을 통해 중소기업의 요구를 적극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확대해간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는 에머슨네트워크파워의 옵티마이즈IT 솔루션 국내총판으로 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IT인프라에 기본적인 구성 요소인 서버랙·UPS·KVM 스위치는 물론이고 통합 콘솔 인프라관리 소프트웨어, 데이터센터 플래닝 소프트웨어 등 효율적인 IT 운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