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통리더열전]권순모 한맥소프트웨어 대표

[신유통리더열전]권순모 한맥소프트웨어 대표

 “자사가 운영 중인 복불복경매 사이트를 통해 ‘사랑의 자선경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체는 물론이고 개인 물품 기증자도 환영입니다. 다소 부정적인 시각으로 인식되고 있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 이미지 제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새로 오픈한 복불복경매(www.bbbauction.co.kr)사이트를 통해 연말연시 기간 동안 사랑의 자선경매 행사를 진행한다. 권순모 대표는 “이번 행사를 매년 연말에 정기적으로 편성해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복불복경매는 쇼핑에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한 경매 사이트다.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고객은 회원가입 후 1개에 500원씩 하는 복주머니를 구입해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입찰할 때 마다 10원씩 금액이 올라가는 특성 때문에 낙찰금액이 저가에 형성되어 운이 좋으면 50만원 상당의 노트북, 디카 등을 1만원 이하에 낙찰 받을 수 있다.

 권 대표는 “20대 이상부터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자선경매행사에는 연예인 소장품 및 유명가수의 싸인CD와 연말연시에 선물용으로 인기있는 아이팟, 외장하드, MP3 등 다양한 제품을 엄선했다”고 설명했다.

 자선경매 상품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인터넷 경매사이트에서 흔치 않은 일이다. 권 대표는 “낙찰자가 구입하는 낙찰금 뿐만 아니라 낙찰받지 못한 회원들이 투자한 복주머니도 모두 금액으로 환산해 행사기간 동안 자선경매 상품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모두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맥소프트웨어의 자선경매행사는 내년 1월 2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사이트 상단에 자선경매 수익금을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표시하며 1월 중 자선경매수익금 전부를 지역의 사회복지재단에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한맥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해피머니 상품권을 발행하는 해피머니아이엔씨 등도 기증해 나눔이 2배가 되도록 했습니다.”

 복불복경매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자선경매에 참여하는 분들을 위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007경매를 새로 오픈했다. 해당 경매에 낙찰된 회원은 복주머니 또는 해피머니상품권을 증정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좋은 일도 하고 암호 숫자 맞추기 007경매도 즐기는 행운까지 얻을 수 있어 1석 3조다.

 “이번 자선행사에서는 개인 소장품을 기증할 온정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복불복경매는 기증자가 이번 자선행사에 소장품을 기증하면 기부금 전달시 이름을 함께 넣어주기로 했다. 복불복경매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