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CES 2011]모뉴엘, 미국 · 유럽 공략 신제품 10종 출시

[여기는 CES 2011]모뉴엘, 미국 · 유럽 공략 신제품 10종 출시

 모뉴엘(대표 박홍석)은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 홈시어터PC 4종, 스마트패드 3종, 서비스 로봇 제품 3종 등 10종을 선보였다.

 모뉴엘은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로봇 제품에 공을 들였다. 새로 선보인 로봇공기청정기는 실시간 오염감지 인디케이터를 통해 오염된 공기를 감지하고, 오염공간으로 이동해 공기를 청정하고 바이러스, 곰팡이 균, 알레르기 유발물질 등을 제거한다.

 로봇청소기 역시 자이로센서 및 가속센서를 탑재해 청소기 본체의 위치와 청소구역을 파악, 청소효율을 높였다. 룸 인디게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공간분할로 필요한 공간만 선택해 청소가 가능하다.

 실버케어 로봇(Silver Care Robot)은 노년층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로봇으로, 보호 대상자의 원격지 자동 관찰과 긴급상황 발생 시 기관 또는 보호자를 긴급 호출, 대상자를 보호하게 된다.

 또한 손목 호출기를 제공, 다양한 상황에서도 긴급 호출이 가능하며 공기청정기능, 음이온 배출 기능으로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모뉴엘은 이밖에 완벽한 구형 홈시어터 PC, 데스크톱 본체에 모니터 기능을 추가한 DSPC(디지털 스튜디오 화면 조절) 등 제품도 선보였다.

 이 회사 박흥석 사장은 “유럽·북미지역을 중심으로 구축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홈시어터PC·로봇 등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며 “현재 유럽 등의 글로벌 가전 브랜드업체와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뉴엘의 제품 중 소나무PC와 듀얼스크린PC, 플레이볼, 실버케어로봇, 핸들조종 로봇청소기, 사다리꼴 PC 등 6개 제품은 ‘CES 2011’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CES2011 특집 바로가기[http://www.etnews.co.kr/2010_html/ces20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