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테크의 신제품 고성능 쿨러와 케이스 제품이 해외 주요 리뷰 사이트에서 최우수 등급 평가를 받았다. 잘만테크(대표 이영필)는 지난해 12월 국내와 해외에 동시 출시한 고성능 CPU 쿨러(모델명 CNPS9900 MAX)와 케이스(모델명 Z9 Plus)가 해외 유명 리뷰 사이트에서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CNPS9900 NT)을 개선한 쿨러제품은 미국 최대 컴퓨터 잡지인 ‘맥시멈 PC’ 2월호에서 최상위 등급인 ‘Kick Ass’ 평가를 받았다. 네덜란드 최대 리뷰사이트인 ‘Guru 3D’는 리뷰 등급 중 최우수 등급인 ‘Top Pick’을 부여했다. 맥시멈 PC는 “잘만 CNPS 9900은 듀얼팬 쿨러인 아마겟돈보다 더 냉각 기능이 좋다”며 “잘만테크가 2009년 3월호에 ‘Kick Ass’등급을 받은 CNPS9900 이후 최고의 제품을 선보였다”고 평했다.
미들타워 케이스인 ‘Z9 Plus’ 제품도 미국 하드웨어 정보사이트 ‘Tweaknews’와 ‘Pro-clockers’ 등 리뷰 매체에서 ‘적극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잘만테크 미국법인 잘만USA 이만기 법인장은 “해외 유력 사이트들로부터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들이 나오면서, 최근 바이어들로부터 구입 문의가 20~30% 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