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2011-중견벤처] 오르카아이티

[비전 2011-중견벤처] 오르카아이티

 오르카아이티(대표 배춘기)는 미국 QAD의 QAD ERP 국내 공급 및 컨설팅 전문 업체다.

 새해 이 회사의 핵심 사업전략은 새로운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사의 고도화 프로젝트에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다. 최근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따른 글로벌 표준에 맞는 ERP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IFRS 등과 같은 국제 표준 준수에 적합한 ERP 시장 공략에도 노력하고 있다.

 오르카아이티는 이 같은 움직임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표준 준수, 기업의 업무 능력 극대화, 신속한 ERP시스템 구축 및 저렴한 유지보수 비용 등에 고민하는데 해결사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인프라와 인적 역량을 결합하는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그 동안의 컨설팅 경험과 기술전문성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펼쳐 ERP 시장에서 강자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IT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구상이다.

 또 2010년에 개발한 FTA 원산지관리 솔루션도 적극적으로 홍보 및 공급할 계획이다.

 오르카아이티는 창립 이래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우수한 인재와 전문 컨설팅 능력을 갖춰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 향후 ERP시장에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배춘기 사장은 "최고의 투자수익률(ROI)과 최저의 총수요비용(TCO)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노력하고 있다"며 "QAD ERP는 낮은 총소유 비용(TCO)과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게 해주는 투자 대비 최고의 성과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QAD ERP는 미국 QAD라는 회사의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ERP로, 과거 MFG/PRO라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QAD는 미국 내 포천 500대 기업 중 32%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할 정도로 인정을 받는 회사다. 전 세계 27개 지사가 있으며 8000개의 고객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고객의 제품 유지율도 90%에 달한다.

오르카아이티는 미국 QAD ERP의 국내 판매와 컨설팅을 맡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QAD 고객의 날 행사 장면.
오르카아이티는 미국 QAD ERP의 국내 판매와 컨설팅을 맡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QAD 고객의 날 행사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