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YUCC학습콘텐트공모전에서 6개팀 수상

YUCC학습콘텐트공모전 수상자들(앞줄 가운데가 이효수 총장)
YUCC학습콘텐트공모전 수상자들(앞줄 가운데가 이효수 총장)

 교육과학기술부와 자이닉스가 후원한 영남대 ‘제1회 YUCC학습콘텐트공모전’에서 영남대 자전거동아리 ‘에코스트리스’ 회원들로 구성된 ‘FOI팀(정시훈, 김학배, 이창준)’이 26일 최우수상을 받았다.

 영남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YUCC학습콘텐트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가르치는 사람의 입장이 돼 자신만의 멀티미디어 학습콘텐트를 제작하도록 하고, 이를 대학 교육개발센터에서 제공한 사이트와 블로그, 미니홈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역량을 키우기 위한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0월 말 총 180개 팀이 응모, 지난 17일까지 약 3개월 간 총 4차례의 경합을 거쳐 최종적으로 6개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FOI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기계공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YGE팀(김동진, 조민성, 김기만)’과 경제금융학부 여학생으로 구성된 ‘Finomics팀(김미경, 류지영)’에게 각각 돌아갔다. 그 외 장려상에도 3개 팀이 선정됐다.

 이효수 총장은 “나만의 학습콘텐트를 UCC로 만들고, SNS를 통해 세계인과 공유하며 피드백하는 과정 속에서 글로벌 마인드와 진취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