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와 자이닉스가 후원한 영남대 ‘제1회 YUCC학습콘텐트공모전’에서 영남대 자전거동아리 ‘에코스트리스’ 회원들로 구성된 ‘FOI팀(정시훈, 김학배, 이창준)’이 26일 최우수상을 받았다.
영남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YUCC학습콘텐트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가르치는 사람의 입장이 돼 자신만의 멀티미디어 학습콘텐트를 제작하도록 하고, 이를 대학 교육개발센터에서 제공한 사이트와 블로그, 미니홈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학습역량을 키우기 위한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0월 말 총 180개 팀이 응모, 지난 17일까지 약 3개월 간 총 4차례의 경합을 거쳐 최종적으로 6개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FOI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기계공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YGE팀(김동진, 조민성, 김기만)’과 경제금융학부 여학생으로 구성된 ‘Finomics팀(김미경, 류지영)’에게 각각 돌아갔다. 그 외 장려상에도 3개 팀이 선정됐다.
이효수 총장은 “나만의 학습콘텐트를 UCC로 만들고, SNS를 통해 세계인과 공유하며 피드백하는 과정 속에서 글로벌 마인드와 진취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
정재훈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