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핫이슈
연인들은 물론 가족·친구·동료 등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선물 마련과 관련된 검색어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서 ‘남자친구에게 주고 싶은 상품’들이 11번가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특히 밸런타인데이 하면 먼저 떠오르는 인기 상품은 역시 달콤한 초콜릿이다. 각각의 색다른 맛과 모양의 화려한 명품 초콜릿부터 포장까지 직접 정성 들여 만드는 세상에 하나뿐인 수제 초콜릿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사랑 고백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눈에 띈다. 초콜릿 포장지에 커플사진과 원하는 글귀를 새겨 선물할 수 있는 ‘나만의 디자인’ 초콜릿도 인기 상품이다.
11번가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손쉽게 남성들이 원하는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 러블리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마련했다. 남성 필수품인 면도기·기초 화장품은 물론 패션 시계·MP3플레이어·게임기 등 최고 인기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커플들을 위한 커플 후드티, 운동화 등도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특별한 날 자신의 매력을 더 높일 수 있는 여성 향수·로맨틱 하이힐·원피스 등도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긴 설연휴가 끝나고 바쁜 일상으로 돌아오면 모두가 겪는 것이 바로 ‘연휴 후유증’ 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명절 가사일, 장거리 운전으로 온몸이 지치고 힘들다. 더욱이 일시적으로 긴장감이 풀려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로 감기는 물론 무기력증, 우울증 등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그 고통을 호소한다. 이에 11번가 쇼핑 Q&A 코너에는 명절 후유증을 이겨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한 질문이 다양하다.
오랜 시간 동안 서 있거나 쪼그려 앉는 자세로 음식을 만들고 설거지 등 가사일에 시달린 이들은 주로 목·어깨·허리·무릎 관절에 근육이 많이 뭉치기 마련이다. 평소 같은 부위에 통증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 고통은 더하다. 이때 가만히 누워 휴식을 취하기 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 줘야한다. 안마기를 사용해 아픈 부위를 편안하게 여러 번 마사지하고 핫팩을 사용해 찜질해 주는 것도 좋다.
귀경길 차량으로 꽉 막히는 도로의 장거리 운전 중에는 스트레스뿐 아니라 혈액순환 장애와 함께 목·어깨에 긴장을 느끼게 된다.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몸의 순환을 도와야 한다. 충분한 수면도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좋은 방법. 반신욕이나 수면 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면 효과는 더 커질 수 있다. 특히, 라벤더는 허리·관절 등의 근육통에, 캐모마일은 숙면을 돕는다.
또한, 긴 연휴는 생체리듬이 깨져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생활의 활력과 균형을 되찾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