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진흥원, IMT 지원과제 모집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이원영)은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으로 추진 하고 있는 ‘고용창출형 IMT산업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 일환으로 IMT R&BD과제를 지원, 내달 7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IMT는 Intelligent Mechatronics의 약어로 지능형메카트로닉스를 뜻한다. IT와 MT(메카트로닉스)산업이 융·복합하는 IMT산업의 특성에 맞게 수도권·동남권에 소재한 IT기업과 MT기업을 연계, 사업화 가능한 공동기술개발과제(R&BD)를 자유공모 형태로 접수 받아 지원한다. 우수한 과제에 선정되면 과제당 2억원 내외의 기술개발자금을 1년간 지원한다. 사업대상은 경기·서울·인천·창원에 소재한 IMT사업 지역협의회 회원사로 창업 1년 이상 기업이어야 하며, 서로 다른 업종(IT, MT)에 속한 서로 다른 사업대상 지역의 기업 2개 이상이 공동 참여하는 컨소시엄 과제를 지원한다.

  지역협의회 회원사가 아닌 경우 회원사 가입절차를 통해 R&BD과제 신청이 가능하다. 회원 가입 후 시제품 제작지원,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과제신청은 오는 3월 7일까지 경기과학기술진흥원(www.gstep.re.kr)으로 하면 된다.

 수원=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