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orld Brief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융합 현상 나타나

 서비스로서인프라스트럭처(IaaS), 서비스로서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로서플랫폼(PaaS)으로 구분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융합 및 변화되고 있어 서비스 유형을 구분짓는 것이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

 서치CIO닷컴에 따르면 HP의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서비스(ECS)는 IaaS와 SaaS 서비스가 결합된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새비스, 내비사이트와 같은 전통적인 호스팅 업체들도 서버 팜을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해 IaaS 서비스를 출시하고 관리 서비스도 모두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치CIO닷컴은 IaaS·SaaS·PaaS 서비스 구분 없이 모두 형태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레이어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미 보험사 소셜미디어 분석에 관심 급증

 펨코(PEMCO), 악사(AXA), IBC 등 미 보험사들은 전통적인 데이터 분석 노하우와 소셜미디어 베스트 프랙티스를 결합해 소셜네트워크 활용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보험사들은 마케팅팀에서 소셜네트워크 활용 목표와 전략을 정하면 IT부서에서 이를 지원하는 기술을 접목해 성공을 거두고 있다. 보험상품 홍보나 보험가입에 목적을 두지 않고 방문자들 간 상호작용을 위한 커뮤니티로 유도하며 방문자들이 공유하고자 하는 주제로 구성했다.

 이후 소셜 사이트의 포스팅, 혹은 포스트에 달린 댓글들을 분석해 기업에 대한 호불호를 분석하고 결과가 분석되면 각 실무부서 임원들과의 회의를 소집해 문제 개선 방법을 논한다. 이 때문에 소셜 사이트의 텍스트들을 감성 및 잠재적 영향력 등급에 기준해 분류하고 우선순위화하는 분석 툴이 각광 받고 있다.

 

 e디스커버리로 소송비용 절감 가능

 법률 회사들은 방대한 데이터 중 필요한 데이터만 걸러내는 작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근거 자료를 확보해야 하는 법률 소송에서 얼마나 많은 관련 자료를 신속하게 확보하느냐가 중요하다.

 보스턴 소재 법률회사인 폴리 호그(Foley Hoag)는 클리어웰시스템즈의 e디스커버리 솔루션을 도입했다. 기업 내 데이터를 인덱스 방식으로 정리해 필요한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처럼 소송과 관련 없는 데이터를 반복 검색하면서 외부업체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일이 없어졌다.

 폴리 호그는 e디스커버리 솔루션 도입 후 시스템 파일과 이미지, 오디오 파일 등 다양한 파일을 필터링해 필요한 데이터만을 해당 사건 변호사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몇몇 복잡한 구문 분석을 제외하고는 고객들이 데이터 필터링에 따른 비용을 지불할 필요도 없어졌다.

 

 애플 전제품 가격 인하해야

 미국 IT전문지 eWEEK는 애플이 모든 제품의 가격을 낮춰야 한다며 10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우선 스마트패드 경쟁자들이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3.0 버전과 듀얼코어 프로세스, 4G 통신망으로 무장하면서 무섭게 추격하고 있다. 매킨토시 또한 가격을 낮춤으로써 애플은 PC 시장에서의 지위를 높이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eWEEK는 이 외에도 애플이 이미 상당한 수익을 올렸고 스티브 잡스가 떠난 후를 대비해야 한다는 점, 윈도 비스타 이후 사람들은 새로운 OS를 원하며 애플 제품을 도외시하던 사람들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