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파수모바일 솔루션(Fasoo Mobile Solution)’을 국내 다수 고객들에게 공급하며 모바일 보안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에서도 DRM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파수닷컴의 ‘파수모바일 솔루션’은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 ‘파수 DRM 브이클라이언트’ ‘파수 모바일 앱’ 그리고 ‘파수 시큐어 스크린’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지난해 11월 첫 선보인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는 안드로이드·아이폰·아이패드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암호화된 문서를 안전하게 유통해 일반 PC에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수닷컴의 대표적인 모바일 DRM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금융연수원·한국고용정보원·한국항공 등 다수의 대규모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현재는 10여개의 업체와 계약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또 파수 모바일 게이트웨이는 모바일 러닝서비스로 전문업체 제노모바일과 협약을 맺고, 어학·금융·부동산 등 다수의 이러닝 사이트를 대상으로 공급된 바 있다.
조규곤 사장은 “파수닷컴은 안전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실현을 위한 기업용 모바일 보안 솔루션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트렌드를 앞서가는 제품으로 모바일에서 유통되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철통보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