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넷백업 7 업그레이드 버전 발표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가 가상환경에서 데이터를 보다 손쉽게 백업·복구 및 관리할 수 있는 ‘넷백업(NetBackup) 7’ 업그레이드 버전을 22일 발표했다.

 이 버전에는 VM웨어 환경을 위한 ‘VIP(VMware Intelligent Policy)’ 기술이 적용돼 가상 머신의 검색 및 보호과정을 자동화하고, 기존의 데이터 보호정책에 새로운 기술을 추가해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가상 머신 지원 기능 외에 간소한 리포팅과 넷백업 중복 제거를 통한 신속한 재해 복구 기능을 제공하며, 추가로 오라클 및 MySQL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시만텍은 넷백업 6.0, 6.5 등 이전 버전에서 넷백업 7로 ‘원스텝’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대규모 가상 머신이나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이 신속하게 가상환경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김지현 제품기술본부 부장은 “넷백업 7은 단일 솔루션으로 물리 및 가상환경 내 데이터 보호 및 복구를 용이하게 하고, 데이터 발생 지점이나 넷백업 또는 넷백업 어플라이언스를 사용하고 있는 미디어 서버에서 통합 중복 제거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 저장공간을 대폭 줄여준다”고 강조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