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액트 NAC, 모바일 보안 기능 강화된 신버전 출시

 포어사이트(대표 박영민)는 자사가 공급하는 ‘카운터액트 NAC’ 제품의 모바일 보안기능을 강화시킨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카운터액트 NAC’는 모바일 OS, 윈도, 리눅스, 맥, 네트워크장비, 의료기기 등 IP를 가진 모든 단말기에 대해 에이전트 없이 가장 많은 탐지 및 통제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이번에 출시된 버전에서는 모바일 보안, 실시간 가시성, 단말기 보안 강화 등 대폭적인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이 솔루션의 무선 보안기능 강화는 안드로이드·아이폰·블랙베리 등 이기종 무선 단말기에 대해 사용자·브랜드별로 탐지 및 관리하며 신기종 모바일 장비에 대해서 추가 개발 없이 보안정책을 통한 관리가 가능하다.

 모바일기기에 대해 지정된 네트워크 리소스 및 무선 접속점에 접근을 허용해 거부·제한할 수 있으며 단말기 자산별로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 스위치IP 등의 자산정보를 다면적 뷰로 탐지 및 검색이 가능한 커브(CUBE) 신기술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단말기 사용자 스스로 교정 및 평가할 수 있는 ‘확장 컴플라이언스 센터’도 내장했다.

 박영민 사장은 “카운터액트 NAC는 네트워크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며, 단말기의 상태 정보를 통한 수백 가지의 정책을 논리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며 “올해 보안 이슈로 등장한 ARP스푸핑, 좀비PC 탐지, 스턱스넷 탐지 등 유해 트래픽 제어 및 스마트폰 등 무선기기의 탐지 및 통제 관리에 타 NAC 장비에 비해 탁월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사장은 “올해에는 국내 시장 1위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공격적인 영업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