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스마트폰 앱]맛집

[톡톡 스마트폰 앱]맛집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이번주 인기 무료앱 순위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 중 하나가 ‘맛집’이다. 친구들을 만난 즐거운 자리, 업무로 만난 어색한 자리, 소개로 처음 만난 남녀 등 어느 자리에나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면 분위기가 한층 좋아진다.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얻을 수 있는 음식점 정보도 많아졌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기본적인 검색은 물론이고 위치정보와 연동해 주변의 맛집을 볼 수 있고으며 최근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까지 알 수 있는 등 훨씬 스마트한 맛집 검색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맛집 애플리케이션으로 ‘윙스푼’이 있다. NHN의 여행 전문 사이트 ‘윙버스’에서 서울 및 경기 지역 중심으로 제공하던 맛집 서비스 ‘윙버스 서울맛집’의 범위를 전국 6대 광역시로 확대한 것이다. 윙스푼은 지역별 맛집 검색은 물론이고 테마·타운, 예산, 영업시간, 주차 가능 여부 등 음식점 선택 시 고려하는 여러 조건에 부합하는 장소를 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다.

 타운별로 새로 등록되는 ‘신규 등록 맛집’과 그 중 이용자들의 평이 높은 ‘뜨는 맛집’ 메뉴도 신선하며, ‘내 주변’ 기능을 통해 이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100m, 300m, 500m, 1㎞, 3㎞의 맛집을 확인할 수 있다.

 TV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들을 중심으로 소개하는 ‘TV맛집’ 앱도 있다. 인크로스가 제공하는 TV맛집은 맛있는 TV, VJ특공대, 식신원정대, 생생정보통 등 23개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맛집의 위치, 메뉴, 가격 등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한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테마별 맛집 등 스토리가 있는 맛집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개편한 ‘TV맛집 시즌2’를 오픈했다. TV맛집 시즌2는 회원들이 맛본 음식을 한 줄 후기로 남겨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야구장 주변 맛집, 계절별 맛집, 데이트하기 좋은 맛집 등 하나의 주제를 갖고 진행하는 ‘테마별 맛집’ 메뉴도 추가했다. TV맛집 1기 리포터들이 직접 다녀온 맛집을 추천하는 ‘맛집 리포터’ 메뉴를 통해 보다 생생한 맛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KTH가 제공하는 ‘아임IN 핫스팟’은 이용자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뜨는 음식점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사진과 리뷰를 토대로 전국 핫스폿(뜨는 음식점)을 선정하고, 메뉴와 지역별 뜨는 음식점의 위치, 전화번호, 가격, 후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뜨는 스폿’ 메뉴에 접속하면 현재 사용자 주변에 위치한 음식점을 인기 순으로 추천해 준다. 현 위치를 기준으로 해당 음식점과의 거리와 지도상의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각 음식점의 ‘통화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통화 연결이 가능하며, 음식점 정보를 트위터·페이스북·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 ‘얌얌서울’ ‘광주1등 맛집’ ‘대구맛집’ ‘제주맛집’ ‘전북맛집’ ‘울산맛집’ 등 각 지역에 특화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앱들도 다양하다. 또 맛집 정보와 함께 쿠폰을 제공하는 ‘아이쿠폰-맛집, 뷰티, 호텔’도 유용하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