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추천작에는 기업을 위한 업무용 솔루션과 일반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이 출품됐다.
씨에프정보통신이 출품한 ‘사이크로스 ITSM(Sycros ITSM)’은 서비스데스크·인시던트 관리·문제관리 등의 기능을 포함한 기업의 IT서비스 인프라 관리 업무 시스템이다. IT서비스 관리 업무를 분야별로 정의하고 구분된 업무 프로세스를 처리하기 위해 표준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력의 업무 숙련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IT관리 업무가 매뉴얼과 프로세스에 대한 의존으로 변경되어 업무 효율성과 운영성과가 향상되고 품질의 편차가 줄어들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스엠티엔티가 내놓은 ‘CSI#1009’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새로운 정보 서비스다. ‘CSI#1009’는 지하철역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이용 시민에게는 새로운 방식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역 주변에 입점한 영업점에겐 정보안내 및 쿠폰 제공으로 인한 매출 증대를 꾀하도록 한다.
또 이로 인한 서울메트로·도시철도공사와 이용시민, 역 주변 영업점의 보다 나은 관계 성립을 기대할 수 있는 ‘윈-윈-윈’ 시스템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비윈은 영화와 함께 어학을 공부할 수 있는 이러닝솔루션 ‘무비랑’을 업그레이드한 ‘무비랑티처’를 선보였다. 명작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학 학습 프로그램에 강사의 동영상 강의가 접목된 신개념 온라인 어학 콘텐츠다.
기존 무비랑이 학습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어떠한 설치 프로그램 없이도 온라인 상에서 바로 어학학습을 구현해 낸 프로그램이라면, 무비랑티처는 무비랑의 기존 학습기능들 뿐 아니라 강사가 진행하는 동영상 강의까지 포함된 학습프로그램이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