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추천작]씨에프정보통신

최형태 씨에프정보통신 대표이사
최형태 씨에프정보통신 대표이사

 씨에프정보통신(대표 최형태)은 표준화된 IT서비스 관리를 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국제 표준 프로세스를 준수하는 ‘사이크로스 ITSM(Sycros ITSM)’을 내놨다.

 이 제품은 IT 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IT서비스 관리를 표방한다. 전 세계 IT서비스 관리의 최우수 사례를 정리한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IT분야의 유일한 국제표준인 ISO/IEC20000 인증 규격을 준수하는 전사 IT서비스 관리 업무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표준 준수를 바탕으로 사이크로스 ITSM(Sycros ITSM)은 실제적이고 잠재적인 IT서비스 장애에 따른 영향을 줄이거나 제거해 사용자가 신속하게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인증하는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 제품의 안정성과 기능성은 이미 충분히 검증됐다.

 세부 기능을 살펴보면 먼저 ‘서비스데스크’는 고객, 사용자의 IT서비스 이슈 및 관련 요청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허브의 역할을 한다. 고객 비즈니스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장애와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인시던트 관리’는 일상 운영서비스의 최대한 빠른 복구를 통해 업무에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애플리케이션, 하드웨어 등과 관련된 서비스요청과 연관 장애 등을 신속하게 해결해 준다.

 그 밖에 문제 관리, 변경 관리, 구성 관리 등을 통해 전사적인 IT서비스 품질 향상에 반드시 필요한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기업의 IT 담당자들로 하여금 부족했던 업무 매뉴얼과 절차 표준을 통해 효율적인 IT서비스 관리 성과를 이루어 내도록 도와줄 수 있다는 기대다.

 

 <주요 특징>

 ▲OS : NT/윈도서버

 ▲국제표준을 준수한 IT서비스인프라 관리 시스템

 ▲문의 : (02)579-2298

 

 <최형태 대표 인터뷰>

 “기업의 경영목표 달성과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IT환경은 더 이상 논의가 필요 없을 정도로 중요성이 인식된지 오래 됐습니다. 전사적 IT관리 활동을 IT 거버넌스 차원으로 확장 정립한 통합ITMS은 체계적으로 조직의 전략과 목표를 유지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리더십과 조직구조,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통제·관리를 요구합니다.”

 최형태 씨에프정보통신 사장은 사이크로스 ITSM(Sycros ITSM)을 이러한 IT 거버넌스를 확립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표준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ITSM의 개념과 제품은 이미 2000년대 초중반부터 시장에 대두됐지만 대형 SI업체의 외산 제품 따라하기 식의 마케팅으로 원래 취지를 상실했다”며 “사이크로스 ITSM(Sycros ITSM)은 단순한 인프라 투자 개념의 제품 도입이 아닌 전략과 비즈니스로서 IT관리라는 본래의 취지에 맞게 다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씨에프정보통신은 IT 표준화를 위한 기업 아키텍처 관리 시스템을 내년 상반기까지 개발해 인프라·자산관리 SW 및 사이크로스 ITSM(Sycros ITSM)과 연계, IT 거버넌스 풀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

씨에프정보통신의 싱크로스 IYSM 실행화면
씨에프정보통신의 싱크로스 IYSM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