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은 26일 큐냅 새 네트워크스토리지(NAS) 제품군인 ‘터보NAS TS-x59 프로 I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군은 4·5·6개의 하드드라이브가 장착 가능한 3종으로 구성됐다. 업계 최초로 USB 3.0과 SATA 6Gb/s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또 데이터 병목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1GB의 DDR3 램과 에너지 고효율성을 보장하는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3GB까지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다.
이 제품과 함께 관리 소프트웨어인 V3.4 펌웨어가 제공된다. 또 파일 공유, FTP 서버, 프린터 공유, 웹 서버 및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카메라 운영 등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NAS에 저장된 파일을 변경할 때 실시간으로 네트워크로 접속해 동기화가 가능하며, 사고 발생에 대비해 실시간 원격 복제(RTRR) 기능도 포함됐다. 수월한 가상 시스템 환경 관리 등 사용자 친화적 관리 환경도 제공한다.
라우런트 쳉 큐냅 제품총괄 책임자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군은 성능과 기능면에서 획기적으로 뛰어나 기업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