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프라임, 스틸 사진 편집 솔루션 `스토리 앨범` 개발

엑스프라임, 스틸 사진 편집 솔루션  `스토리 앨범` 개발

엑스프라임(대표 신명용)은 인터넷 환경에서 여러 장의 스틸 사진을 동영상 처럼 편집할 수 있는 솔루션인 ‘스토리 앨범(StoryAlbum)’을 개발, 공급에 나섰다.

 이 솔루션은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최적화된 필터 값과 사진 편집 도구, 인트로 & 엔딩 메시지, 음원, 액자 등 다양한 영상 꾸미기 효과를 탬플릿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는 일반인도 쉽게 스틸 사진을 동영상 처럼 만들어 포토 앨범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미국의 영상편집 사이트인 ‘슬라이드 닷컴’과 달리 서버가 아니라 클라이언트에서 사진 파일 등 이미지를 처리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스틸 사진을 동영상 처럼 편집할 수 있다. ‘액티브X’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실시간으로 얼굴을 인식하는 ‘페이스 디텍션’ 등 기능을 제공, 영상 제작시 얼굴이 짤리는 일이 없고, 자연스럽게 화면을 ‘줌 인’ 또는 ‘줌 아웃’ 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 편집 클라우딩 서비스를 제공, 제작된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보거나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또한 편집된 앨범은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신명용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스토리 앨범’은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스틸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조만간 네이트 등 포털을 통해 본격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