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②]인키움 `잡캡`

조재천 대표
조재천 대표

 [제품소개]인키움 ‘잡캡(jobCAP)’

 

 대학생 취업을 위한 취업역량 진단 프로그램

 

 인키움(대표 조재천)은 취업역량진단 프로그램 잡캡(jobCAP)을 선보였다. 잡캡은 대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기본 자질과 기업에서 원활한 직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필수역량을 진단하고 추전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잡캡은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신입사원이 가지고 있는 역량의 수준에 큰 차이가 있음에 착안해 개발됐다. 실제 업무에 갖춰야 할 태도를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취업역량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생들은 취업 전과 후를 모두 고려해 필요한 역량을 골고루 갖추는 체계적 역량 개발이 가능해진다.

 잡캡의 취업역량진단검사를 통해 역량개발을 위한 전략적인 학습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특히 한 번 실시하고 끝나는 일회성 검사가 아니라 주기적으로 취업역량진단을 실시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계획을 반복적으로 수립할 수 있다.

 jobCAP은 역량진단하기, 종합분석조회, 역량진단결과 조회, 역량성장도 조회, 추천교육, 컨설팅 예약, 상담 게시판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진단 과정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업종 별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얼마만큼 보유하고 있는지 비교·분석해 취업가능지수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취업을 위해 필요한 교육과정의 설계뿐만 아니라 개인이 선택한 희망 업종과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주요특징]

 ▶OS:리눅스 엔터프라이즈

 ▶대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역량 진단 프로그램

 ▶문의:(02)2081-1004

 

 <그림>잡캡 역량별 상세진단결과

 

 [대표 인터뷰]

 

 “기업과 대학생 모두에 최고의 만족도 제공”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는 취업 스펙만이 아니라 특정 직무분야에 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여러 직문에 대한 지식을 함께 갖춘 인재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신입사원의 역량과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은 큰 차이가 나며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잡캡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조재천 인키움 대표는 기업 신입사원들이 근무태도와 일에 대한 열정과 같은 기본적인 인성 역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이는 학생들이 필수역량이 아닌 기본적 스펙 쌓기에만 치중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따라서 대학 졸업 이전에 학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학습을 통해 이러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데 잡캡이 이런 역할을 해준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잡캡은 체계적인 역량 개발을 위해 객관적으로 학생의 수준을 진단하고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추전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잡캡의 홍보 및 제안 자료, 경력개발 종합 서비스에 대한 브로셔 및 템플릿을 제작하고 인터넷 언론매체와 대학신문 등을 통해 제품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대학의 취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단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온라인으로 월간 웹진을 발송할 예정이다.

 조 대표는 “향후 잡캠은 공통역량뿐만 아니라 특정 집무분야에 대한 역량을 개발하고 자기계발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SW대상②]인키움 `잡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