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윈도 8에서 선보일 윈도 앱스토어 로고가 깜짝 등장했다.
윈루머닷컴, 긱닷컴 등 웹사이트에서는 윈도 8 베타 버전에서 찾아낸 MS 윈도 앱스토어 로고 이미지를 소개했다. 이 로고를 최초 공개한 긱닷컴(Geek.com)에서는 윈도 8 빌드 7955 버전의 시스템 폴더에서 MS 윈도 앱스토어 로고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윈도폰 7의 메트로 UI를 연상케 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며칠전 씨넷 등을 통해 윈도 앱스토어의 스크린샷이라며 떠들썩하게 소개된 화면 이미지가 결국은 거짓으로 판명된 만큼 이번 윈도 앱스토어 로고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접근하는 모습이다.
애플 앱스토어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MS 윈도 앱스토어는 ‘윈도 스토어’로 명명될 것으로 알려졌다. HTML5 기반의 이 앱스토어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혹은 유료 애플리케이션들을 MS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사용자 데스크톱으로 곧바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MS 윈도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들은 PC에 링크되어 있는 윈도 라이브들끼리는 동기화된다. 데스크톱 월페이퍼, 언어, 애플리케이션 세팅 등 여러 가지 동기화 기능이 클라우드를 통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MS 윈도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ID’를 이용하면 동기화 기능을 사용해 여러 PC들에서도 동일한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계정에 따른 ‘로밍 옵션’의 제어판 아이템들은 지난주 초 소개되었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kr
보도자료 및 제보 tech@etnews.co.kr
▶관련기사
http://news.cnet.com/8301-10805_3-20058811-75.html
http://www.winrumors.com/windows-8-app-store-to-be-named-windows-store/
http://www.geek.com/articles/geek-pick/leaked-windows-8-builds-reveal-windows-store-and-its-logo-2011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