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 이휴원)는 ‘신한BNPP Tops 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증권투자신탁’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자녀의 교육, 유학, 결혼 준비자금을 위해 장기적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부모를 위한 어린이 펀드다.
이 상품은 성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장기 우량 가치주에 집중 투자한다. 여타 가치주 펀드와 달리 대형 가치주의 비중을 상대적으로 높여 장기적인 초과 수익를 추구한다. 자녀의 미래를 위해 목돈 없이도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또 이 펀드에 가입하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먼저 가입자에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월간운용보고서, 매주 1회 경제레터를 발송한다. 연 1~2회 추첨을 통해 어린이 경제캠프도 운영한다.
펀드닥터에 따르면 이 펀드의 최근 1개월 수익률은 11.75%, 6개월은 21.78%, 1년은 37.29% 로 양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1년 성과를 국내 다른 주식형 펀드 393개와 비교하면 97위다. 3년 성과는 42.52%로 300개 펀드 중 65위, 5년 성과는 119.37%로 174개 펀드 중 2위를 기록했다. 이 상품이 장기투자에 적합한 가치형 펀드라는 얘기다.
이 펀드는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으므로 자녀들의 적은 용돈으로도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이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펀드에 직접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부모나 보호자와 함께 주민등록등본을 갖고 가야 어린이 명의로 계좌를 만들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 펀드 신규 가입 고객 가운데 일정한 조건을 만족하는 고객 전원에게 오리온 선물세트를 사은품으로 준다. 가족여행상품권/공부방꾸미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으로 제공하는 ‘엄마사랑 어린이펀드 이벤트’도 5월 31일까지 벌인다.
이 펀드 가입과 상담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이나 고객 상담센터(1600-0119, www.goodi.com)에서 가능하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