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2011]비콘익스텐더

 대만 비콘익스텐더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KVM 솔루션 전문업체다.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에 활용되는 CAT5 KVM 스위치, 오디오·비디오용 송출·분배 시스템 등을 공급하고 있다. 대만 현지 유통 및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서비스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983년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설립돼 네트워크 관련 제품들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후 하드웨어 부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하였으며 최근 멀티미디어 교육 네트워크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 디지털 교육 및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UTP 기반의 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대만 네트워크 컨소시엄 창단 멤버 중 하나로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으며 지난 1995년에는 대만 총통으로부터 국가소프트웨어대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비콘익스텐더의 주력제품인 ‘AVK-950 HDMI Over IP’는 고해상도의 HDMI·DVI, USB, IR 및 RS-232 등을 IP 이더넷을 통해 전송하기 위한 최상의 솔루션이다. 각각 AV-950T 트랜스미터와 AV-950R 리시버로 구성되어 있다. AV-950T 트랜스미터는 PC 혹은 기타 단말과 HDMI·DVI 소재를 연결해 준다. AV-950R 리시버는 HDMI·DVI 디스플레이, 스피커, 마이크, USB(키보드·마우스·스토리지) 및 RS232 기기들에 연결된다.

 이더넷 등 근거리통신망 IP 표준에 기반하고 있으므로 허브에 연결된 모든 종류의 기가급 혹은 광 이더넷 랜이 활용 가능하며 HDMI·DVI 고화질 송출 및 수신을 가능케 해준다. 정보 디스플레이·엔터테인먼트·회의·법정 등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