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플랜(arcplan)의 한국총판인 잘레시아(대표 이상준, www.zalesia.com )가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arcplan Enterprise, 구 dynaSight) 7.0 버전을 5월 11일 출시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의 솔루션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의 7.0버전은 스마트폰의 확산에 맞춰 모바일 지원과 SAP 기반 분석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 7.0은 원 소스 멀티 모바일 디바이스를 지원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물론이고 안드로이드폰과 블랙베리 등 모바일 장치를 통해 통한 분석 시스템 개발을 기존 데스크탑과 동일한 환경에서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기존 개발자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동일하게 개발해도 관리자 모듈에서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반영하는 기능이 포함돼 모바일 장치에서도 분석 리포트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SAP/Oracle ERP 제품 기반의 분석 기능이 더욱 강화돼 기본 리포팅은 물론이고 사업계획과 시뮬레이션 등 확장 BI 영역에서도 쉽고 빠른 분석 리포팅을 할 수 있게 됐다.
SAP 기반의 분석 기능의 강화로 SAP 전제품의 커넥터를 지원할 수 있게 됐고 SAP에 특화된 새로운 함수 등을 지원, 사용자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 7.0은 더욱 쉬운 위즈위그(WYSIWYG) 방식의 개발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개발자들이 배우기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차트 애니메이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개발의 편리성과 생산성을 더욱 높여준다.
잘레시아 관계자는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는 전세계적으로 EIS/Dashboard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사업계획 등 고난이도 애플리케이션과 영업사원용 분석 리포팅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며 "최근 금융권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및 수천 명 이상이 사용하는 유통사 분석 리포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