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미디어(대표 박기석)의 초등 학교 수업 자료 서비스인 아이스크림(www.i-Scream.co.kr)에서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전국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름다운 선생님’ 수기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수기 공모전 영예의 1위인 ‘아름다운 선생님 으뜸상’에는 김동준 교사(대구 서도초등학교)가 쓴 ‘꽃은 피어야 합니다’가 선정됐다. 이 수기는 불우한 환경으로 아파하는 어린 제자들이 어려운 시련을 이기고 훌륭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사제공동체를 통해 졸업 이후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김 교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름다운 선생님상’에는 권일한 교사(동해 북삼초등학교)의 ‘희망꽃’, 임정윤 교사(대전 유성 초등학교)의 ‘함께 만들어 가는 일곱 빛깔 무지개’ 외 12명이 선정됐으며, ‘아이스크림 선생님상’에는 강봉희 교사(당진 초락초등학교) 외 99명이 선정됐다.
아름다운 선생님 으뜸상(1명)과 아름다운 선생님 수상자(14명)에게는 수업연구비와 상패, 아이스크림 선생님상(100명)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및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수기 공모전 심사를 담당했던 한 심사위원은 “선생님들의 수기를 읽는 동안 감동의 눈물과 미소가 반복되어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선생님들의 숨은 고충과 교육자로서의 긍지, 사명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다”며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우리 아이들을 책임지시는 선생님들의 숨은 미담이 사회적으로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