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대리는 며칠 전 야근 중에 출력할 자료를 들고, 24시간 출력소를 찾아 허겁지겁 뛰어 돌아다녀야 했다. 바로 완성한 임원진 보고용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출력하던 중 복사기가 고장 났기 때문이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복사기, 복합기로 인해 등골이 오싹한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게 도와주는 든든한 제품 어디 없을까?
◇A/S가 필요 없다? 여직원도 손쉽게 고장 수리 가능
교세라미타(http://www.kyoceramita.co.kr/)에서 출시된 신제품 스마트 MFP 시리즈는 이름처럼 스마트한 제품이다. 모든 부품이 한 번에 교환할 수 있는 유니트로 구성되어 있어 특별한 공구 없이도 수리가 가능하다. 또한 고장의 원인인 용지 걸림을 방지하기 위해 용지 접힘, 주름 발생 등을 예방하는 ‘용지 적재 조절기’를 장착하고 있다. 제품 조립도 간편하다. 주문 후 배송 받은 제품이 단 3개의 박스로 조립시간은 단 5분만에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가능하다.
◇선택과 집중, 비용 대비 동급 최강 성능의 복합기
스마트 MFP는 필수 기능만을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제품을 슬림화 하였다. 좁은 사무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기능은 동급 대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스마트 MFP’는 프린트, 복사, 스캔 등의 모든 작업을 기다림 없이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 태스킹 기능을 지원하며, 한번 스캔으로 이메일, PC전송, 팩스 등 다양한 수신처에 동시 전송이 가능한 멀티 샌딩 기능을 통해 업무의 생산성도 극대화 할 수 있다.
워밍업 시간과 첫 장 출력시간을 최소화하여 신속한 출력이 가능하고, 단축키, 즐겨찾기 기능 등 사용자별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관리자 PC에서 원격으로 시스템 운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설계되어 손쉽게 사용 및 조작이 가능하다.
스마트 MFP 시리즈는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기업에 최고의 효율을 가져다 주는 제품이다. 가격은 동급 대비 2/3 정도로 낮추어 초기 구입비용의 부담을 줄였으며, 에너지 절약 제어 ASIC을 탑재해 대기 시 드는 전력을 0W(와트)에 가깝게 최소화로 줄였다. 스캔 소비 전력은 약 35% 감소시켰으며 ACS(Auto Color Selection) 기능 지원으로 컬로 문서와 흑백문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불필요한 컬러토너의 사용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래 쓸수록 가치를 더하는, ECOSYS 친환경 제품
‘스마트 MFP’의 또 다른 장점은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이다. 기존 드럼보다 30배 정도 오래 쓸 수 있는 ‘아몰파스 실리콘 드럼’을 장착하여, 경제성을 높이고 환경 폐기물 등을 최소화하였다. 교세라미타의 모든 제품은 기본적으로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총 소요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을 고려하여 재활용, 재사용 및 환경폐기물의 최소화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세라미타의 친환경 기업 정신인 ECOSYS는 효율적인 제품 (Economy), 지구와 환경을 배려하는 제품 (Ecology), 사용자에게 가장 손쉬운 제품 (System)을 만들겠다는 단어의 조합이다.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 공짜로 야구장 가자!
교세라미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직장인 스트레스 아웃’ 이벤트를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한다. 신제품 스마트 MFP가 직장인의 사무실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제품이라면, 프로야구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통해 해소해 주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연계 이벤트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응모 방법은 5월 11일부터 20일까지 교세라미타 혹은 히어로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단체(회사)명, 참석인원, 히어로즈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월 28일 목동야구장 입장권과 야구점퍼, 야구모자 등 푸짐한 선물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