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로봇체험전에서 관람객들이 로봇의 구동원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https://img.etnews.com/photonews/1105/134191_20110520151210_920_0002.jpg)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은우)은 오는 6월 6일까지 특별전시관에서 국내·외서 제작한 로봇을 모아 선보이는 ‘신기한 로봇세상 체험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ETRI와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과학문화진흥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부천산업진흥재단 등이 참여했다.
유치원과 초·중·고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로봇의 동력전달 구조와 작동원리를 이해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로봇과 일본, 미국의 로봇 콘텐츠를 공개한다.
노래하는 가수로봇으로 알려진 ‘에버’는 한국, 일본, 중국, 인도의 노래에 맞춰 춤시연을 보여준다. 또 일본의 나무로 만든 로봇 가라쿠리 인형의 시연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 군무댄스 로봇 시연, 스타워즈 레이저 시범 등의 스페셜 이벤트와 강아지 로봇 만들기, 로봇공작체험, 즉석 충전용 비행기 만들기 코너를 마련해 놨다.
또 특별전 기간에는 로보트 태권V 등 로봇 관련 영화도 상영한다. 관람료는 청소년·어린이(개인) 8000원이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