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 웰빙문화대학원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20일까지 2011학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원서 접수 후 자기소개서와 연구계획서를 작성하고 온라인 논술 시험을 치르면 된다. 입학전형은 1차 대학성적(15%), 자기소개서(20%), 연구계획서(10%), 논술시험(15%)으로 구성돼 지원자의 학업 성취 욕구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뒀다. 2차 심층면접(40%)에서 최종 합격자를 뽑아 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웰빙문화대학원은 예비신입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혜택도 마련했다. 2011학년도 1학기 입학생 가운데 장학 수혜 비율은 75%에 이른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의 자세한 모집요강은 입학 홈페이지(graduate.wd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전통 한의학과 현대 식품영양학을 융합해 약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독보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대학원 과정이다. 작년 첫 신입생 모집에서는 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석·박사 출신 고학력자 지원 비율이 약 20%에 이른다.
김규열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 교수는 “현재 실시간 화상 토론과 세미나 수업이 가능한 대학원 전용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수준 높은 강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지역교육센터에서는 교수 개인 면담과 개별 수업 지도가 진행돼 학생들의 학습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