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네무스텍 ‘레지나 3D 런처(Regina 3D Launcher)’
다양한 3D 효과 제공하는 UI 플랫폼
네무스텍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플랫폼인 ‘레지나 3D 런처(Regina 3D Launcher)’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기존 안드로이드의 기본 런처나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주류를 이루는 2D 런처와는 컨셉이 다른 풀 3D를 지원하는 홈 런처이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본 런처의 모든 기능을 수용하고 있다. 여기에 풀 3D의 기능성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작업 공간(workspace) 외에도 앱(App), 위젯(Widget) 등 다양한 3D 효과를 부여하며 사용상의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또 기존 안드로이드 런처의 제한을 벗어나 화면상에서 앱과 위젯을 자유롭게 배치시키는 등 확장성이 높다.
이 외에도 워크스페이스 매니저 기능을 통해 각 작업 공간을 별도의 공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이름을 부여하거나 배경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다. 시크릿 워스크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스마트폰 내에 비밀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네무스텍은 레지나 3D와 함께 레지나 투두(ToDo), 레지나 웨더(Weather), 레지나 웨더 서버와 레지나 디폴트 테마(Default Theme) 등 다양한 3D 앱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레지나 3D는 현재 무료로 배포 중이다. 지난 4월11일 출시 이후 2주만에 17만명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주요특징]
▶OS: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OS 활용하는 스마트 장비에 UI 플랫폼으로 활용
▶문의:(02)521-8290
<그림>레지나 3D 런처 적용 화면
[대표 인터뷰]
“하반기 유료화와 함께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추진”
“네무스텍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프레임워크인 티파니를 판매하면서 다양한 런처와 앱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들이 티파니의 강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는 아쉬움에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승종 네무스텍 대표는 직접 런처를 개발하되 이왕이면 트렌드에 맞게 3D로 구현해보자는 계획을 세웠다. 그는 현재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제약이 많은 UI의 한계를 넘어선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기획했는데 그 결과물이 바로 레지나 3D 런처(Regina 3D Launcher)이다.
이 대표는 “아직까지는 3D 런처 시장이 활성화 돼 있지 않지만 무료 배포를 통해 사용자층을 넓히고 피드백을 받아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올 하반기부터는 유료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3D 활용도가 높은 단말기가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현재 무료 버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유료화에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 올해 목표는 회사 매출 목표 60억원 중 3D 런처로 5억원을 달성하는 것이다.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