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형 내비게이션으로 정평이 나 있는 씨앤에스링크(대표 안상태)는 ‘마이딘 i1’의 2011년 신규 모델 ‘마이딘 i3’를 출시, 내비게이션의 표준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이딘 i3의 가장 큰 특징은 슬림형 디자인으로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1.65㎝에 불과하다. 기존 제품 대비 약 0.75㎝를 줄였다. 이는 최근 출시된 스마트패드(태블릿PC)와 비슷한 두께다. 직선과 라운드의 조화를 통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이끌어 냈다.
또, 하이그로시 블랙과 무광 블랙이 조화된 전면 베젤과 펄화이트 후면의 깔끔한 색대비는 차량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빠른 GPS 인식을 위해 최신 GPS 모듈에 ‘인스탄트(Instant) Fix II’를 적용, 기존 제품 대비 인식률을 30% 정도 개선했다. 클리어타입 7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제공한다.
멀티미디어 코덱이 내장된 CPU를 채택해 음악 감상과 내비게이션의 동시 구동과 같은 멀티태스킹이 보다 원활해졌다. 선명한 음성안내를 위한 ‘듀얼 스피커’, 차량 스피커를 통한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15채널 FMT’, DMB 지역자동 검색기능인 ‘DMB 핸드오버’, 차량 시동 후 5초 만에 인식되는 ‘퀵리어뷰 시스템’ 등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마이딘 i3’에 탑재된 최신 전자지도 ‘지니맵 3D V2’는 빠른 구간 검색기능과 DMB를 통한 유가정보, 과속주의구간, 테마별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기존에 1년 단위로 유료로 제공하던 맵 업데이트를 무료화함으로써 소비자의 부담을 한층 줄였다. 씨앤에스링크는 ‘마이딘 i3 3D’에 대한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전 기종 보상판매를 통한 30% 할인 이벤트를 6월까지 연장해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전 모델인 마이딘 i1은 전자신문사 주관 2010년 상반기 인기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안석현기자 ahngij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