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①] 스트림비젼 `SV-IPTV 매니지먼트`

[신SW대상①] 스트림비젼 `SV-IPTV 매니지먼트`

 [제품소개]스트림비젼 ‘SV-IPTV 매니지먼트 V4.0 Pro’

 

 다양한 단말 IPTV 서비스 관리 ‘척척’

 

 스트림비젼은 IPTV 서비스의 모든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소프트웨어(SW)인 ‘SV-IPTV 매니지먼트 V4.0 Pro’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출시한 SV-IPTV 2.0의 기능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이다. 스트림비젼은 2년여간 실제로 구축된 사이트의 고객 요구를 적극 반영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다양한 단말에 IPTV를 서비스하기 위해 각각 별도의 제품을 구축할 필요가 없다. 단일시스템에서 여러 단말에 맞는 맞춤형 IPTV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SV-IPTV 매니지먼트 V4.0 Pro는 콘텐츠관리(CMS), 콘텐츠정보(Metadata), 보호(Protection), 과금(Billing), 통계(Statistic) 등 IPTV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단일 프로그램에서 모두 지원한다. 통계 기능의 경우 방송 책임자를 위한 보고서 형식으로 방송 서비스의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다. 또 방송수신자에 대한 히스토리를 산출해 이를 기반으로 보다 향상된 IPTV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비표준 IPTV 장비와도 100% 연동이 가능하다. 인터넷방송과 IPTV,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단말 및 방송수신자에 대해 서로 다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맞춤형 IPTV 서비스 또한 사용자에 따라 다양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요특징]

 ▶OS:윈도, 리눅스

 ▶다기능 지원과 강력한 호환성을 바탕으로 방송사업자의 서비스 품질 향상

 ▶문의:(042)331-6008

 

 

 [대표 인터뷰]

 

 “미국·러시아 등 해외 마케팅 강화에 온힘”

 

 스트림비젼은 셋톱박스와 미들웨어, 영상압축 보드 등 IPTV를 위한 제품을 전문으로 개발·제조하는 회사다. 2009년 말 SV-IPTV 매니지먼트 2.0을 출시한 이후 구축된 사이트의 고객 요구를 반영해 SV-IPTV 매니지먼트 4.0 Pro를 출시했다. 그만큼 실제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이 대폭 추가됐다.

 현재 총판과 협력사 등 지역별로 20여 파트너사가 있으며 해외에도 영업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년 한국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와 월드IT쇼(WIS) 등에도 출품하고 있다.

 배승길 스트림비젼 대표는 “이 제품은 출시되자마자 국립중앙디지털도서관을 비롯해 완주군청, 공주영상대학, 전파방송통신인재개발교육원 등에 납품돼 큰 호평을 받았다”며 “미국과 러시아, 유럽 등의 고객사로부터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엔 비표준 IPTV 서비스를 표준 IPTV 서비스로 연계할 수 있는 표준 IPTV 관련 제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매출 목표는 50억원이다.

[신SW대상①] 스트림비젼 `SV-IPTV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