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한글인터넷, 사용자 좀 더 쉽고 편하게 사용가능

최근 젊은이들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에서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찾아갈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빠르고 유익한 정보를 짦은 시간안에 사용할 수 있다.

한글도메인이 바로 그런 것이다. 한글인터넷주소 확장서비스를 이용해 본 이용자들의 반응은 매우 뜨겁다. 한 스마트폰 이용자는 “PC에서 종종 이용하던 한글인터넷주소 확장 서비스를 입력해 봤는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놀랐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 자주 이용하고 쉽다.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다”고 말했다.

한글인터넷은 이렇게 모든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게 변모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웹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가 편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글 인터넷관련 한 전문가는는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전 세계의 인터넷 구조가 바뀌고 있다"며 "자판 입력이 상대적으로 불편한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포털을 경유한 사이트 접속보다 한글인터넷주소를 활용한 직접 접속이 더 유리해질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 다른 전문가는 “한글인터넷주소와 확장서비스는 사용자가 좀더 쉽고 편하게, 그리고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컨텐츠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유용한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재난포커스(http://www.di-focus.com) - 이정직 기자(jjlee@di-foc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