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농산업 전문 기관과 MOU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2011년도 품목실습 전문교수 양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경북대 사과연구소 등 6개 농산업 실습전문 교육기관들과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품목실습 전문교수 양성사업’은 농림수산식품부가 농산업 실습교육의 품질 향상과 실습 교사 및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농업인재개발원이 주관하고 에듀윌이 시행을 맡게 됐다.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 동안 300여명의 실습 전문강사를 배출했다. 품목실습 전문교수란 농산업분야의 실습형 현장학습체계를 지원하는 전문인력으로 최신 농업기술과 전문 교수능력을 갖추고 현장실습 교육과 컨설팅까지 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이번 연수인원은 총 80명으로 지난 13일까지 농업인재개발원에서 모집을 실시했으며, 오는 21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농산업교육본부를 설립하고 국내형 품목교육 운영 기관들과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MOU를 체결한 협력 기관들은 경북대 사과연구소와 순천대 전남친환경한우산학협력단, 전북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 한국농수산대 평생교육원, 천안연암대 축산계열 실습농장, 라온 C&E 등 6개 기관이다.

  에듀윌은 향후 ‘품목실습 전문교수 양성사업’의 연수대상자를 선정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이번에 MOU를 체결한 협력 기관들은 해당 연수 교육 과정을 기획, 운영, 관리할 방침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