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마트폰 QR코드를 이용해 가전제품에 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LG 베스트샵’ 전 매장의 진열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m.lge.co.kr)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이 ‘LG 베스트샵’ 550개 매장을 방문해 상품 가격표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 및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제품 중 25개의 주력 제품군 274개 모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제품 체험 동영상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시네마 3DTV·홈시어터·냉장고·김치냉장고·에어컨·드럼세탁기·스타일러·스마트폰 등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을 구현해 스크롤을 최소화했으며, 가격이나 출시일 등에 따라 제품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정렬 기능도 추가했다. 각 제품에 대한 의견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실시간 연동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한웅현 한국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상무는 “향후 고객과 더욱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23부터 내달 6일까지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통해 진행한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