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icWALL 한국 수입원인 ㈜시큐와이드 (대표 오경택)는 2011년 6월 15일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구로호텔에서 기업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 대상으로 “차세대 보안전략을 위한 소닉월 솔루션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큐와이드는 “WEB2.0, 클라우딩, SaaS,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 통합 등 현재 IT 패러다임에 급격한 변화에 선재 대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제어와 가시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방화벽에 대한 이해와 원격보안 접속을 위한 SSL VPN, WAN 가속기, 데이터 백업 및 복구솔루션 등의 다양한 SonicWALL 솔루션들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SoncWALL의 NGFW(Next Generation Firewall)은 3500개 이상의 단일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분류가 되어 있고, 개별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애플리케이션 별/사용자 별/그룹별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특히 SonicWALL NSA E10000 차세대 방화벽 제품은 미국의 독립IT테스트 전문기관이 마이어컴(Miercom)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처리에 대한 테스트 결과가 약 130Gbps의 처리성능을 입증했다. NSA E10000시리즈는 4대의 장비로 슈퍼 클러스터링 구성을 통해 총 384개의 멀티코어로 실체 장비 CPU처리성능이 307Ghz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시큐와이드의 오경택 대표는 “현재 방화벽 시장이 NGFW로 재편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컨트롤의 강한 요구가 방화벽 시장에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onicWALL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5백만 개의 글로벌 센서들을 보유하고 있어, 신규 애플리케이션과 Malware에 대한 보다 빠른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장 큰 경쟁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라고 답했다.
시큐와이드는 2004년부터 SonicWALL 수입총판을 맡고 있는 업체로 그동안의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국내 소닉월 마켓팅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최근에 Barracuda Networks사와 새로운 한국 수입 총판으로 계약을 하여 웹방화벽과 스팸방화벽등의 우수한 보안 제품군을 선별하여 국내 IT 보안시장을 이끌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