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큰 넷북’으로 시작된 통큰 할인이 IT업계에 번지고 있다.
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KIDC) 운영사로 그동안 IT서비스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키워 온 유호스트(대표 이윤석)가 호스팅 서비스 브랜드를 ‘예스(YES) IDC’로 변경하면서 이달 22일부터 한달동안 파격적인 서버 할인 이벤트를 진행키로 한 것. HP, IBM 등 글로벌 기업의 서버를 최저 69만원에 장만할 수 있다.
유호스트의 통큰 서버 이벤트는 이달 22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 대상 모델은 △HP DL320 G6 △HP DL360 G7 △IBM X3250 M3 △IBM X3550 M3 등으로 시중 가격보다 최대 94만원 싸게 장만할 수 있다. 할인 이벤트 모델은 50대 한정으로 1사 1대만 배정된다.
그동안 많은 호스팅 회사가 가격 할인 행사를 했지만 이번 유호스트의 통큰 할인은 사실상 가격 파괴에 가깝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순수한 서버 할인 금액만도 최대 94만원에 달한다. 시중 가격 160만원인 ‘HP DL360 G6’ 서버는 91만원 할인된 69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파격적으로 제공하는 서버 가격의 비결은 다름 아닌 마케팅 비용 절감에 있다. 유호스트는 신규 브랜드 오픈시 들어가는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이 비용을 서버 가격 할인에 적용키로 했다.
이윤석 유호스트 대표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은 신규 브랜드를 알리기는 쉽지만 그만큼 해당 비용이 고객들에게 전가된다”며 “이보다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방안을 생각했다”며 이번 서버 할인 기획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 대표는 “서버 가격 할인 이외에도 홈페이지 제작 고객에게 70만원 상당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구축해주는 ‘일석이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 IDC’ 홈페이지(www.yesid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